정의 : 이터레이턴 패턴(iterator pattern)은 이터레이터(iterator)를 사용하여 컬렉션(collection)의 요소들에 접근하는
디자인 패턴입니다.
→ 이는 여러 가지 자료형의 구조와는 상관없이 이터레이터라는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순회가 가능하다.
다음은 그에 대한 예시이다.

반복문에 대한 처리를 동일한 Iterator을 이용한다.
※ Set의 경우는 순서를 아무리 바꿔도 순서가 없기 때문에 무엇을 넣든지 간에 값에 영항을 주지 않는다.
'CS > 디자인패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VC, MVP, MVVM 패턴 (0) | 2024.06.14 |
---|---|
프록시 패턴 - 구조(by GoF) (0) | 2024.06.13 |
옵저버 패턴 - 행위(by GoF) (0) | 2024.06.08 |
전략 패턴 - 행위(by GoF) (0) | 2024.06.08 |
팩토리 패턴 - 생성(by GoF) (0) | 2024.06.07 |